아름다운 피부

피부타입별 베이스 메이크업

2747 2007. 10. 16. 11:10
▶ 건성피부 : 촉촉한 제품으로 마무리! 파우더는 소량만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건성피부는 대체로 피지분비가 적고 피부결이 곱지만 건조하므로 파우더를 소량만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가을, 겨울이라면 파우더를 아예 생략하는 것도 방법이고요. 그리고 피부가 좋다면 파운데이션 역시 리퀴드 타입으로 촉촉한 수분 제품을 사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무엇보다 피부가 좋다면 커버력이 적지만 피부를 정리해주는 촉촉한 파운데이션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바비브라운 제품이 유명하죠? 피부는 화사하게, 그리고 촉촉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주름이 잘 생기기 쉬우므로 손으로 밀듯이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지 말고 브러시나 스펀지 등을 이용해서 살살 두드리는 것 잊지 마세요.



▶ 지성피부 : 오일프리 제품으로 매트한 파우더만 사용할 것!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름이 가장 괴로운 지성피부는 여름에는 평소 쓰던 제품이 아니라 다른 제품을 사용하시길 적극 권장합니다. 저도 지성피부라 여름에는 기존에 쓰던 제품에서 모두 바꿉니다. 파운데이션은 정말 매트하다고 소문난 제품으로(사진에 있는 더블웨어를 추천합니다), 파우더 역시 강력하게 피지를 잡는 제품으로 바꿉니다.(겔랑이나 맥의 압축 파우더 추천) 거기에 피지와 땀으로 스물스물 올라오는 여드름을 방지할만한 매트한 기초 제품도 필요합니다. 특히 직장인들처럼 하루 종일 화장을 해야 한다면 꼭 매트한 제품들을 미리 장만해두세요.



▶ 복합성피부 : 티존에는 매트한 파우더를 사용할 것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지만, 화장할 때 가장 곤란한 타입입니다. 보통의 경우 이마, 코 부분이 피지분비가 왕성한 데, 그럴 경우 메이크업 후 피지분비가 왕성한 쪽만 매트한 파우더를 발라서 피지분비를 좀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기름종이로 중간 중간 번들거리는 부분만 눌러주거나 번들거리는 부분은 따로 신경을 써주세요. 그리고 복합성 피부라면 여름에는 피지가 많아지므로 지성피부처럼 오일프리 제품을 전체적으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겔랑의 이 압축 파우더는 수정화장을 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피지가 싹 사라지는 느낌이 나거든요!



▶ 여드름피부: 화장을 해야한다면 여드름 케어 제품으로!



사실 여드름 자국이면 상관없지만(컨실러로 커버하거나, 붉은기를 잘 안 보이게 하는 강력한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세요) 지금 여드름이 마구 솟아나고 있는 피부라면 화장을 하지 않는 게 맞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지만요. 굳이 화장을 해야 한다면 최근 여드름을 억제해주는 파운데이션(ex>비쉬 놀마뗑)이나 붉은기를 커버해주는 그린색 파우더 등으로 살짝만 발라주는 게 맞습니다. 혹은 최근 인기있는 미네랄 파운데이션 등의 순한 제품들도 많습니다. 두껍게 바를수록 울퉁불퉁한 피부결이 더 보이고 여름이라 화장도 잘 지워지는 것을 잊지 마세요.



▶ 주근깨 : 화사한 파운데이션 및 펄 제품 활용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주근깨는 인위적으로 컨실러로 가리는 방법도 있지만(주근깨 부위에 촉촉한 컨실러를 붓으로 바릅니다) 화사한 컬러의 파운데이션으로 살짝 비치게 해도 최근 화장 트렌드에는 어울립니다. 혹은 펄 베이스를 활용해서 반짝반짝한 얼굴을 만들어주면 자연히 주근깨는 조금 가려집니다. 이런 방법으로 인위적으로 가리기보다, 예쁘게 표현하는 방법을 찾는 것도 좋습니다. 입생의 뚜쒸 에끌라라는 이 하이라이터는 얼굴을 화사해보이게 하므로 하이라이터 및 주근깨 주변에 발라줘도 아주 예쁩니다.



▶ 다크써클 및 부분 색소 침착 : 컨실러를 활용!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여성들이 많이 고민하는 다크써클은 심하지 않다면 핑크색 파운데이션이나 베이스만으로도 화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깊어졌다면, 화사한 살색 컨실러로 가려야 합니다. 단 눈가인 만큼  잡티를 가리는 매트한 제품이 아닌 촉촉한 제품을 사용해야 눈가 주름에 잘 끼지 않고 오래오래 갑니다. 그리고 색소 침착같은 부분 역시 살색의 컨실러로 손가락으로 톡톡 펴주거나 브러시로 발라서 가려주면 좋습니다. 그 외의 부분은 피부타입에 맞게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면 되겠죠? 로라메르시에의 이 팟타입 컨실러가 눈가 및 건조한 색소침착 부위에 바르기 적합합니다.

'아름다운 피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부에 좋은 재료  (0) 2007.10.16
피부타입별 베이스 메이크업  (0) 2007.10.16
피부타입별 팩하기  (0) 2007.10.16
피지 없애는 4가지 방법  (0) 2007.10.16
피지 없애는 4가지 방법..  (0) 2007.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