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

[스크랩] 색다르게, 더 맛있게 퓨전 생선 요리

2747 2008. 4. 12. 12:54
 

토마토소스 얹은 고등어커틀릿

필요한 재료 고등어 1마리, 청주 1큰술, 밀가루·토마토소스 5큰술씩, 달걀 1개, 빵가루 ½컵,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튀김기름 적당량

이렇게 만드세요
1 고등어는 머리와 내장, 꼬리, 지느러미를 제거하고 옅은 소금물에 헹궈 건져 물기를 없앤 후 머리 쪽부터 칼을 눕혀 얇게 포를 뜬다.
2 포를 뜬 고등어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뒤 소금, 후춧가루, 청주를 뿌려 밑간한다.
3 고등어살에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를 차례로 입혀 170℃로 달군 튀김기름에 바삭하게 튀긴다.
4 기름을 뺀 고등어커틀릿을 접시에 담고 토마토소스를 듬뿍 올려 먹는다.

고등어커틀릿은 튀김옷을 잘 입혀야 바삭해서 더욱 맛있다. 밀가루를 입히고 가루를 턴 뒤 달걀물에 담그고 빵가루를 두 번 입혀 튀기면 바삭해진다.
 

과일소스 뿌린 삼치탕수

필요한 재료 삼치 1마리, 양파 ¼개, 당근 30g, 붉은고추·풋고추 1개씩, 녹말 2큰술, 달걀 ½개 분량,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과일소스 5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삼치는 손질하여 중앙의 뼈와 큰 가시를 발라낸다. 껍질을 벗기고 적당하게 썰어 커터에 곱게 다진다.
2 양파는 아주 곱게 다져 소금에 살짝 절여 물기를 꼭 짜고 당근도 같은 크기로 다져 팬에 기름 없이 볶는다. 고추는 씨를 빼고 곱게 다진다.
3 볼에 다진 삼치와 양파, 당근, 고추를 모두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한 후에 녹말가루와 달걀물을 붓고 반죽한다.
4 180℃의 튀김기름에 ③의 삼치 반죽을 한 수저씩 떼어 넣어 노랗게 튀겨 기름기를 뺀다. 과일소스를 듬뿍 부어 먹는다.

삼치를 살만 발라내어 곱게 다지거나 커터에 곱게 갈아서 물기를 없앤 야채와 함께 녹말과 달걀로 버무려 반죽하면 비린 맛도 없어지고 매우 부드러워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 좋다.
 

튀긴꽁치롤

필요한 재료 꽁치 2마리, 감자·달걀 1개씩, 밀가루 6큰술, 빵가루 4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청주 1작은술, 과일소스 5큰술, 튀김기름 적당량

이렇게 만드세요
1 꽁치는 반으로 갈라 내장을 모두 빼내고 뼈도 발라낸 후에 흐르는 물에 씻어 소금과 후춧가루, 청주로 밑간한다.
2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아주 곱게 4cm 길이로 채썰어 찬물에 담가 녹말기를 뺀 다음 건져 물기를 없앤다.
3 꽁치에 밑간이 골고루 배면 껍질 쪽에 밀가루를 묻힌다.
4 ③의 꽁치 껍질 쪽에 감자를 약간 올리고 둥글게 만다. 꼭꼭 눌러 풀어지지 않도록 해서 꼬치로 고정하면 더욱 깔끔하다.
5 ④의 꽁치에 밀가루, 빵가루, 달걀물 순으로 옷을 입혀서 170℃의 기름에 튀긴다. 꼬치를 뺀 뒤 과일소스를 뿌린다.

꽁치는 이겹포를 떠서 가시를 족집게로 모두 골라내야 튀겼을 때 가시가 없다. 잔가시는 튀김기름의 온도를 높게 해서 아주 바싹 튀기면 함께 먹을 수 있다.
 

연어카레라이스

필요한 재료 연어 200g, 감자 1개, 당근·애호박 30g씩, 양파 ½개, 마른 칠리고추 3개, 카레소스 1컵, 다시마 우린 물 ¼컵, 녹말가루 2큰술, 소금 약간, 밥 3공기

이렇게 만드세요
1 연어는 토막 낸 것으로 구입해서 사방 1.5cm 크기로 썰어 소금을 뿌려 밑간하고 녹말가루에 굴린다.
2 감자와 당근, 양파는 껍질을 벗겨 사방 1.5cm 크기로 썰고 애호박도 같은 크기로 썬다.
3 냄비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마른 칠리고추를 넣어 볶아 향이 올라오면 감자, 당근, 양파, 애호박, 연어 순서로 넣어 굽는다.
4 ③의 야채와 연어가 익으면 카레소스와 다시마 우린 물을 섞어 붓고 은근하게 끓여 소금으로 간을 맞춘 뒤 밥을 적당하게 그릇에 담고 끼얹어 먹는다.

미리 만들어놓은 카레소스를 야채와 연어에 붓고 끓이면 너무 농도가 걸쭉해지므로 다시마 우린 물을 붓고 농도를 맞춰 한소끔 끓이는 것이 좋다.

출처 : 눈이부시도록 푸르른날....
글쓴이 : 러브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