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십계명

강아지 기르기 십계명

2747 2006. 7. 27. 12:15

1. 분수에 맞지 않는 비싼개를 사지 마세요. 애견은 부의 상징이나 자랑이 아닙니다. 애견은 반려가족이구요..좋은 견들과 좋은 혈통의 브리딩은 브리더들의 몫입니다. 애견인은 좋은 브리더에게서 좋은 애견을 구매하는 것을 충분하니깐요...

2. 사려고 하는 강아지의 부모견의 상태 혈통 그리고 애견을 분양하는 곳의 쇼출진상태와 브리딩과정이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근친및 이종견의 번식견은 올바른 것이 아니니깐요.

3. 한번 기르기 시작하면 다소 결점이 있다고 해도 책임 질 수 있을 때에만 애견을 기릅시다. 외국의 경우에는 애견의 인물보다는 그냥 좋아서 키우는 것이 많아요..영화를 보다보면 우리 입장에서는 이쁜 개도 아니지만 사람들은 지나가면서 산책시 좋은개네요라고 칭찬들을 해주죠..우리에게도 이런 문화가 생겼으면 좋겠네요....
유행을 타서 버려지는 강아지가 굉장히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유행타지말고 정말 자신의 맘에 드는 강아지로 키웠으면 좋겠습니다.

4. 과식과 미식을 시키지 마세요..애견은 적당한 운동량과 적당한 사료의 급식이 필요합니다. 그만큼 강아지때에는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죠..이점 꼭 고려하시고 강아지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렇지만 않으면 개구장이 막내를 얻게 되겠죠...

5. 순수견종의 경우 더 강아지가 질병에 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토작견종보다 외래산 견종이 더 질병에 연약합니다. 소수 견종들은 또 근친등의 위험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6. 개의 좋은 면을 살리고 언제나 칭찬과 함께 좋은 친구로 놀아줄 수 있다면 그때 개를 키우시기 바랍니다. 한국과 같은 좌식 문화에서 아파트에서 대형견 이를테면 허스키나 말랴뮤트등을 키우시겠다는 생각은 키우시는 본인이나 가족 그리고 이웃 애견에게도 매우 스트레스 받는 일입니다.

7. 개는 맹수가 아니므로 사람의 좋은 벗으로 길러야겠지요. 혹 매우 위험하고 무섭게 생긴개를 좋은 개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씁니다. 절대 사납거나 사람을 무는 견은 위험합니다. 그런 견들은 산책시 매우 조심해야하고 목줄을 해야 하며 꼭 입마개를 하시고 산책해야 합니다.

8. 주인이 부담을 느끼도록 기르지 맙시다. 손이 많이 가고 비용이 들면 기르기는 실증이 납니다. 비싼 가격에 구매하여 동물 병원 비용 및 미용 비용등이 많이 들어가서 결국 자신에게 부담이 가게 되면 그 견에 대해서 실증을 느끼게 되고 결국은 버려지게 됩니다. 자신에게 맞는 견을 선택하세요.

9. 개는 언제나 신변에 가까운 곳에 둡시다. 개의 지능을 개발하고 좋은 개로 만드는 최상의 방법입니다.

10. 개에게는 일정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견도 그냥 나두면 보기 싫습니다. 운동도 시키고 같이 산책하고 빗질 해주면 주인을 사랑하는 좋은 견이 됩니다.

개는 인위적인 어떤 대접보다 자유를 원합니다. 길들이기가 잘 되면 굳이 매어두지 않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