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피부

나이를 잊은 피부를 위한 뷰티 노하우

2747 2007. 12. 30. 22:34
나이를 잊은 피부를 위한 뷰티 노하우 Anti-aging Eye Care

환절기 찬바람은 예민한 눈가 피부를 자극해 눈가 잔주름의 원인이 된다. 지금부터 탱탱한 눈가 피부를 위해 안티에이징 아이 케어에 집중해야 한다. 모두가 부러워하는 20대 피부 못지않은, 탄력 있는 눈매를 위한 뷰티 프로젝트에 동참해보자.

 

셀프 체크 테스트 당신의 눈가 주름 지수는?
최근 눈가가 유난히 땅기고 눈 화장이 잘 받지 않는 건 눈가 주름이 시작됐다는 신호.
동안 피부의 최대 적인 눈가 잔주름. 눈가 부위별로 원인을 찾아보자.

 

눈 꼬리 잔주름
자연 노화와 수면 습관으로 생기는 주름이 대부분. 평소 보습 기능이 뛰어난 아이 케어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고 눈가 마사지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기앤진 아이 리페어 산삼, 동충하초와 백지 추출물 성분이 눈가 잔주름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킨다. 10만5천원, 더히스토리오브후.

눈밑 사선 주름
자외선으로 피부 탄력을 잃어 생기는 주름. 자외선에 노출된 시간만큼 노화가 촉진되므로 외출 전 자외선차단제를 발라 예방하도록 한다.

화이트닝 UV 베이스(SPF 50) 알로에 등의 식물 성분이 함유되어 보습 효과가 뛰어난 자외선 차단 기능성 메이크업 베이스. 2만5천원, 클리오.

미간 표정 주름
양미간을 찡그리는 습관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다. 클렌저 사용시 손에 너무 힘을 주어 피부에 자극을 해도 생길 수도 있다.

블랑 엑스퍼트 퓨리파잉 폼 메이크업 잔여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피부를 맑고 화사하게 가꿔주는 화이트닝 폼클렌저. 가격미정, 랑콤.

눈꺼풀 잔주름
눈화장을 할 때 잘못된 아이섀도 사용과 습관으로 생기는 주름. 메이크업 도구와 올바른 클렌징 방법으로 예방할 수 있다.

아트 스페셜 특수 오븐에서 24시간 구워낸 최신 기술의 베이스드 4종 아이섀도. 가루 날림이 적어 발림성이 뛰어나다. 3만원, 클리오.

 


꼼꼼하게 체크하자 눈가 주름을 예방하는 생활 습관 7
평소 자신도 모르는 사이 습관이 된 다양한 행동을 체크해보는 시간.
사소한 버릇 하나가 눈가 잔주름을 만드는 원인이 된다.

 

외출시에는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도록 한다
피부 노화는 물론, 기미와 주근깨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자외선. 눈가 피부에도 예외는 아니다. 외출 전 자외선차단제는 필수. 스킨케어 후 메이크업을 마치고 자외선차단제를 충분히 발라준다. 평소 외출 중에도 2~3 시간마다 한 번씩 자외선차단제를 덧바르면 잔주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때 눈가에 자극이 없도록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듯 바르는 것이 좋다.

 

아이 클렌징을 할 때에는 가볍게 자극 없이
메이크업을 지울 때는 반드시 예민한 눈가 피부를 위해 아이 전용 리무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화장을 깨끗이 지우려고 피부를 세게 문지르는 것은 금물. 퍼프에 아이 리무버를 묻혀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지운다. 클렌저를 마친 뒤에는 아이라인을 따라 꾹꾹 눌러주듯 지압을 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엎드려서 베개에 파묻혀 자는 습관은 NG
푹신한 베개는 얼굴 주름을 만드는 주범. 특히 엎드려 자는 습관이 있다면 얼굴에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 이런 잠버릇은 혈액순환에도 좋지 않아 아침에 얼굴이 붓는 원인이 된다. 오늘부터 반듯하게 누워 잠자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하자. 피부는 물론 척추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아이섀도를 바를 때는 최대한 부드럽게
눈가 잔주름 예방에 가장 좋은 타입은 크림 섀도. 유분이 눈가 피부 건조 예방에 도움이 된다. 아이크림을 바를 때처럼 네 번째 손가락 끝으로 부드럽게 바르는 것이 좋다. 발림성이 좋은 파우더 타입 섀도를 사용할 때는 섀도 브러시를 사용해 최대한 자극 없이 부드럽게 바르는 것이 좋다.

 

렌즈 착용시에는 자극을 주지 말도록
렌즈를 착용할 때 렌즈가 잘 들어가지 않는다고 해서 억지로 눈을 벌리면 눈가 잔주름의 원인이 된다. 이때에는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하자. 또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 눈을 비비는 습관이 있다면 역시 눈가 피부를 자극해 주름을 만드는 원인이 되므로 삼가는 것이 좋다.

 

아침저녁으로 아이 케어 제품을 사용하자
눈가 피부는 다른 피부에 비해 얇고 섬세하기 때문에 조금만 방심하면 금세 잔주름이 생긴다. 아직 주름이 잘 보이지 않더라도 눈가 피부의 건조를 방지하는 아이 케어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도록 하자. 제품을 바를 때는 적당량을 손가락에 묻혀 손가락에 힘을 빼고 가볍게 톡톡 두드려 바르자.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마인드 컨트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는 탄력을 잃어 잔주름이 생기기 십상이다. 평소 긍정적인 마인드로 스트레스에 대처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또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양미간을 찌푸리는 습관이 있다면 오늘부터는 탱탱한 눈가를 위해 이러한 습관을 고치도록 노력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