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피부

술 잘 골라 마시면, 아름다운 피부 만들 수 있다

2747 2008. 1. 6. 12:44
술 잘 골라 마시면, 아름다운 피부 만들 수 있다!

송년회나 모임 등에서의 술!

송년회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술자리가 이어지는 이 시기엔 피부가 거칠어지고, 체중도 늘어나가 쉽습니다. 그래서 술의 칼로리와 피부에 주는 영향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시는 술의 종류를 고르면 고운 피부 만들기에 도움이 됩니다.


■추천 No.1은 레드와인

레드와인에 포함되어 있는 폴리페놀에 안티 에이징(노화방지)효과가 있다는 것은 이미 유명한 사실입니다 그런데다가 1잔 (100ml)에 73칼로리로 저칼로리! 칼륨과 철분도 풍부하므로 붓기나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술자리에서 여성에게 가장추천하고 싶은 술입니다.

저칼로리에 안티에이징도


배가 약한 사람이 생선을
먹을 때 추천합니다.

■ 화이트와인에는 강력한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식중독이 신경 쓰이는 생선이나 배가 약해 배탈이 잘 나는 분들은 살균효과가 있는 화이트와인을 요리와 함께 마시면 좋습니다. 칼로리는 레드와인과 같아 1잔 (100ml)에 73칼로리로 저칼로리입니다.

※폴리페놀화가는 레드와인만큼은 없습니다.


■ 맥주에는 신진대사 효과 있다!

맥주는 마시는 양만 조절한다면 괜찮습니다. 100ml의 칼로리는 레드와인보다도 낮은 40칼로리! 하지만 탄수화물이나 단백질, 지방 등의 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음은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맥주에 어울리는 안주는 맛이 강하거나 기름진 것이 많으므로 함께 먹는 요리도 맛이 강하지 않고, 지방이 적은 것이 좋습니다.

이것을 읽으면 맥주의
이미지가 바뀔 것입니다.


여성에게 인기가 많은
매실주의 영양가는……

■ 매실주에는 피로회복효과가 있습니다.

과실주의 왕이라고 할 수 있는 매실주에는 피로회복의 좋은 구연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조금 높아 100ml에 157칼로리이므로 단 매실주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 칵테일은 마시는 베이스에 주의!

달콤해서 마시기 좋은 칵테일을 고를 때 주의할 점은 알코올 도수입니다. 칵테일을 만들 때 베이스가 되는 알코올도수가 높은 것이나 단맛이 강한 것은 고칼로리가 됩니다. 특히 위험한 것은 칼루아밀크! 한 잔에 약 215칼로리나 됩니다.

단맛이 강한 칵테일은 고칼로리


쌀이 주원료인 청주는
세라미드가 풍부

■ 쌀이 주성분인 청주엔 보습효과가!

쌀에 포함되어 있는 세라미드는 피부의 표면을 보호해 촉촉함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거칠다면 청주를 마셔보세요! 칼로리는 다른 술에 비해 조금 높은 103칼로리(술의 종류나 만드는 방법에 따라 조금 다릅니다.)입니다만, 양을 많이 마시지 않아도 보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