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솔솔 불기 시작하는 계절에 주말 요리로 추천메뉴 입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식구들이 즐길 수 있어요. 더군다나 묵은지가 있다면 김치와 솎음배추를 반반 넣어서 끓여 보세요. 맛이 기가 막힙니다. .
아주 이름난 등뼈감자탕 집을 몇 번 가봐도 왕~!~실망...
고기가 왜그리 맛이 없어요?
게다가 무슨 이상한 냄새도 나는거 같구..
등뼈 값이 이렇게나 착한데..이젠 집에서 끓여 보세요.
정말 맛있어요.. 맛있는 감자탕의 비결은 좋은뼈..그리고 잘 삶기에 있어요.
잡내 없이 말갛게 푹~~~삶기를 잘 하면 거이 성공 보장입니다.
재료 살펴 볼게요..
주재료: 돈 등뼈 2100g, (세일가로 약 7000원어치)- 5인가족 먹을 정도의 양이 됩니다. 부재료: 솎음배추 1단, 묵은지1/2포기 (묵은 김장김치)
삶을 때 들어갈 재료: 통마늘 5, 통양파1개, 된장1큰술, 커피1작은술, 통후추 1큰술 , 술 1/2컵, 대파줄기2대, 생강3톨, (저는 마주앙 써요)
그 외 준비할 재료
감자5개, 작은것은 10개,, 깻잎1단, 대파1, 청량고추(청,홍) 각각 3개씩, 들깨가루1컵, 다진마늘 2큰술, 후추가루
다대기: 뼈삶은 국물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후추
등뼈 삶기
1, 등뼈를 찬물에 담가서 핏물제거 (2~3시간 )
2, 한번 삶아내고 물을 따라 버린 다음
3, 향재료를 넣고 새물을 부어서 푹~~삶는다.(중간 중간 거품 제거하기)
위 방법대로 등뼈를 잘 삶아서 저녁에 시원한 베란다에 내어 놓으세요.그럼 하얀 기름이 굳어 있지요? 그걸 아침에 다 걷어냅니다. 이래야 제 맛 나는 감자탕 맛을 내는 기본 절차가 끝납니다.
이어서 준비할 재료는요
4, 솎음배추는 팔팔 끓는 물에 소금넣어 얼른 데쳐서 찬물에 헹구고
5, 배추김치는 속을 털어내고 한번만 물에 설렁~~헹궈 냅어 , 가로로 한번 싹둑 잘라서 세로로 쭉쭉 찟어 준비합니다. 깻잎은 적당히 채썰고, 대파도 송송 썰어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