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한 피부로 만드는 데일리 케어
Solutions for DRY skin
1 _얼굴과 몸 전체에 수분을 집중 공급해주는 케어가 필요하다. 건강한 피부색을 만들기 위해서는 혈행의 흐름을 좋게 하는 마사지가 도움이 되는데, 전용 마사지 크림이 없다면 수분크림에 에센스를 한두 방울 떨어뜨려 사용해도 좋다.
2 _세안할 때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고 마지막에 찬물로 헹군 후 물기를 닦지 말고 손으로 톡톡 두드리며 말린다. 지나친 세안은 악건성 피부의 피지를 빼앗아가므로 아침에는 물세안만 해도 된다. 세안 후 물기가 증발하면서 수분도 날아가므로 5분 안에 보습 성분이 든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르고, 수분 에센스와 함께 필요에 따라 리프팅, 스폿 케어, 퍼밍 에센스를 사용한다.
3 _뜨거운 사우나나 목욕은 얇은 피부를 붉고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따뜻한 물로 샤워만 하는 것이 좋다. 샤워를 할 때는 높은 수압으로 마사지를 해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샤워 후에는 물기가 약간 남아 있을 때 오일이나 로션을 바르면 촉촉함을 더욱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수분 공급을 위해 샤워 후에는 물론 평소에도 물을 많이 마신다.
4 _메이크업을 할 때는 크리미한 질감의 파운데이션과 보습 성분이 함유된 파우더를 사용하며 색조 제품도 질감이 부드러운 것을 사용한다. 롱래스팅 립스틱은 입술을 건조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No! 수분이 함유된 립스틱과 립글로스를 이용한다.
Solutions for OILY skin
1 _피지 양을 줄이는 케어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적당한 피지 양을 유지하면서 수분을 보충해 피부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요령. 수분 관리에 소홀하면 각질층이 더 두꺼워지는데 더운 증기를 이용해 충분히 모공을 연 다음 AHA, BHA 성분이 들어 있는 스크럽 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한다. 고운 흑설탕가루에 요구르트를 되직하게 섞어 사용해도 좋다.
2 _세안할 때 물의 온도는 미지근한 정도가 적당하고 세안 후에는 오일 프리 타입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며 자주 수분 팩을 한다. 율피가루에 우유를 섞어 얼굴에 고루 바르고 15분 후 씻어내는 것을 1주일에 1회 정도 하면 넓은 모공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다.
3 _몸속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피부 속 과다한 피지를 배출해야 하므로 샤워보다는 입욕이 좋다. 약간 뜨거운 정도의 물을 욕조에 받고 반신욕을 하면 얼굴에서 땀과 함께 피지도 나온다. 따뜻한 증기로 몸 전체의 모공이 확장되어 있을 때, 알갱이가 고운 보디 스크럽으로 모공을 깨끗하게 하고 피지도 없앤다. 목욕 후에는 오일 프리 타입의 보디로션을 발라 수분을 공급해줄 것.
4 _지성피부는 메이크업이 들뜨기 쉬우므로 스킨케어 제품을 바를 때 손바닥으로 살살 두드려 충분히 흡수시켜야 한다. 오일 프리 파운데이션, 피지 컨트롤 기능이 있는 파우더를 사용하는 게 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