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

[스크랩] ☆~맛있는 커피 디저트 ~☆

2747 2008. 4. 12. 12:50
맛있는 커피 디저트
바삭한 초코칩 쿠키, 달콤한 치즈 케이크…. 먹음직스러운 디저트는 커피가 마시고 싶어지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커피도 맛있고 디저트도 맛있지만 이 둘을 함께 먹으면 그보다 5배쯤 더 맛있어지니까요. 오늘 내가 마시고 싶은 커피엔 어떤 디저트가 어울릴까요? 커피보다 더 정성스럽게 디저트를 준비해 보세요.
 
 

시나몬 비스코티

재료 ∥ 밀가루(박력분) 220g, 설탕 100g, 달걀 2개, 믹스 너트 1큰술, 베이킹파우더 2작은술, 바닐라 에센스 1작은술, 소금 ¼작은술, 시나몬 파우더 약간

【 이렇게 만드세요 】
1 믹스 너트는 160℃로 예열된 오븐에 넣어 5분 정도 타지 않게 바삭 굽는다.
2 밀가루와 소금, 시나몬 파우더, 베이킹파우더는 한데 섞어 곱게 체 친다.
3 볼에 달걀을 풀고 설탕을 섞어 녹인 후 바닐라 에센스를 넣고 고루 섞는다.
4 체 친 가루를 ③에 붓고 잘 개어 반죽을 만든 후 구운 너트를 넣고 다시 한 번 섞어 치댄다.
5 ④의 반죽을 두께 2㎝, 폭 4㎝, 길이 35㎝ 크기로 둥근 빵 모양을 만들고 오븐용 팬에 유선지를 깔아 얹은 뒤 160℃로 예열한 오븐에서 넣어 35분간 굽는다.
6 ⑤를 꺼내 5분 정도 식인 후 1㎝ 너비로 썰고 단면이 위로 향하도록 늘어놓은 뒤 10분간 굽고 뒤집어 10분간 다시 구워 그릇에 담는다.

 스칸디나비안 커피(Scandinavian Coffee)
스칸디나비안 커피는 진하게 우린 커피에 오렌지 껍질과 정향, 시나몬 스틱 등을 넣어 다시 팔팔 끓인 커피. 딱딱한 비스코티를 커피에 살짝 담가 부드럽게 적시면 오렌지 향의 향긋함이 더해져 한결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포취드 에그 샐러드

재료 ∥ 방울토마토 6개, 치커리 3줄기, 오크리프 3장, 겨자 잎·적겨자 잎 2장씩, 달걀 1개, 식초 ⅓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물 적당량
드레싱 ∥ 플레인 요구르트 2큰술, 레몬즙·설탕 시럽 1큰술씩, 소금 약간

【 이렇게 만드세요 】
1 방울토마토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털고, 잎 야채는 깨끗이 씻어 한입 크기로 뜯는다.
2 냄비에 물을 넣고 적당히 데워지면 소금과 식초를 넣는다.
3 ②에 달걀을 깨 넣고 숟가락으로 흐트러지는 흰자를 노른자에 여러 번 덮어 얹으며 익힌다.
4 볼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잘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5 접시에 준비한 방울토마토와 잎야채를 담고 ③의 달걀을 올린 뒤 후춧가루를 뿌리고 드레싱을 곁들인다.

 카푸치노(Cappuccino)
포취드 에그 샐러드는 담백한 달걀, 채소가 어우러져 속을 편안하게 한다. 우유가 듬뿍 들어 있는 카푸치노와 함께 먹으면 간단한 아침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다.

 
 

크로와상 샌드위치

재료 ∥ 크로와상 1개, 슬라이스 햄 2장, 적겨자 잎 1장, 붉은 피망 ¼개, 버터 약간
소스 ∥ 크림치즈·설탕 시럽·레몬즙 1작은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 이렇게 만드세요 】
1 적겨자 잎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붉은 피망은 깨끗이 씻어 얇게 채 썬다.
2 볼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잘 섞어 소스를 만든다.
3 크로와상은 가로로 반을 자른 후 아래위 골고루 버터를 바른다.
4 ③의 크로와상에 적겨자 잎, 슬라이스 햄, 채 썬 붉은 피망을 차례로 올린 후 준비한 소스를 뿌려 샌드한다.

 카페라떼(Cafe Latte)
카페라떼의 부드러운 우유맛은 크로와상의 폭신한 질감과 어우러져 더욱 담백한 느낌을 준다. 버터나 잼 등을 사용하지 않아 깔끔한 아침식사용으로도 그만이다.

 
 

블루베리 팬케이크

재료 ∥ 팬케이크가루 100g, 우유 ⅓컵, 버터 약간
잼 ∥ 블루베리·설탕 시럽 3큰술씩

【 이렇게 만드세요 】
1 냄비에 블루베리와 설탕 시럽을 넣고 약한 불에서 뭉근하게 끓여 잼을 만들고 한 김 식힌다.
2 볼에 팬케이크 가루를 넣은 후 우유를 적당히 붓고 잘 저어 걸쭉한 반죽을 만든다.
3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②의 반죽을 조금씩 떠서 둥글게 편 후 약한 불에서 노릇하게 굽는다.
4 ③의 팬케이크를 접시에 담고 잼을 곁들여 낸다.

 티 카페(Tea Cafe)
블루베리와 라즈베리 등은 홍차의 떫은맛을 보완하여 주어 잘 어울린다. 홍차와 엷은 커피를 반씩 섞은 티 카페를 마실 때 곁들이면 멋진 디저트 메뉴가 된다.


자료제공 리빙센스
 


오늘의 일기: 꾸벅꾸벅, 졸리다 
출처 : 눈이부시도록 푸르른날....
글쓴이 : 러브꽁 원글보기
메모 :